어린이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좋은 주짓수
상태바
어린이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좋은 주짓수
  • 강수정
  • 승인 2021.08.20 1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ettyimages
출처=gettyimages

주짓수는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배우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이지만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주짓수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주짓수가 어린이에게 끼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학교폭력을 대비한 호신술>

과거에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학교폭력을 대비하는 방안으로 소리를 지르거나, 선생님에게 말을 하고, 경찰에 신고하는 것 밖에 알려줄게 없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학교폭력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스스로 자신을 지키고 강해지는 방법인 주짓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주짓수는 가장 실질적인 무술을 알려주는데 호신술 위주로 알려주기 때문에 위기의 상황에서 빠져나오거나 상대를 상처 없이 제압하고 상황을 벗어 나올 수 있다.

특히 호신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급한 상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가장 크다.

<신체능력 향상>

스마트폰을 하루 종일 쥐고 있거나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아이들의 신체가 발달하는 시기에 이런 습관들로부터 오는 자세들은 성인이 되면서 좋지 않게 변하거나 신체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주짓수는 근력, 지구력, 유연성, 균형감각 등 다양한 신체 능력을 키우게 도와주면서 아이들의 신체 성장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하는 시기에 배우기에 가장 좋다.

<정신력>

주짓수는 정신력을 강하게 키워주면서 오랜 시간 수련을 통해 동작을 익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끈기, 절제력, 성실성, 정신력을 자연스럽게 키워주면서 올바른 인격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