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강좌] 상대방이 미들킥을 할 때 클린치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
상태바
[무에타이 강좌] 상대방이 미들킥을 할 때 클린치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
  • 이상민
  • 승인 2020.08.17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이대연 대한프로무에타이협회 대표가 상대방이 미들킥을 구사할 때 클린치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상대방이 미들킥을 구사할 때 자신은 상대 킥의 반대 방향으로 돌면서 자신의 손이나 주먹으로 상대 미들킥의 데미지를 일정 부분 흡수해준다.

상대의 킥 반대 방향으로 돌 때 자신의 앞발은 상대의 디딤발 쪽으로 들어가며 거리를 좁히고 상대의 미들킥 대각선 방향에 있는 자신의 손을 사용하여(ex. 상대-오른발 킥/ 자신–오른손 사용) 상대의 목을 잡는다.

이후 상대의 목을 잡지 않은 자신의 손은 상황에 따라 상대의 목 또는 팔을 잡아 클린치로 연결해 공방을 실시할 수 있다.

상대방이 킥을 구사할 때 상대 킥 방향과 같은 쪽의 상대 손이 상대의 등 뒤로 내려가는 경우 상대의 목을 잡지 않은 자신의 손으로 상대 목을 잡아 볼 수 있다.

반면, 상대가 킥을 구사할 때 킥과 같은 쪽 상대 손이 상대 등 뒤가 아닌 앞으로 나오는 경우 자신이 바로 상대의 목을 잡기 불편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상대의 목을 잡지 않은 자신의 손으로 상대의 팔을 잡아 클린치로 연결 후 공방을 실시할 수 있다.

 

사진 = 본지 취재 영상 캡처본
사진 = 강좌 영상 캡처본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