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6⋅8공구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 완공...내년 1월부터 개방
상태바
송도 6⋅8공구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 완공...내년 1월부터 개방
  • 유정현
  • 승인 2020.12.1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점검 등 거쳐 개방 예정
사진 = 송도 / 출처 = 픽사베이
사진 = 인천 송도 / 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송도에 대규모 체육공원이 개방돼 지역 주민들의 원활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재 입주가 이어지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의 거점 공원 역할을 할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이 완공돼 내년 1월부터 개방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3월 착공한 연수구 송도동 330-1번지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을 지난달 30일 1년8개월여만에 준공하고, 시설 점검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부터 시민들에게 본격 개방한다고 밝혔다.

총 면적 18만9천㎡ 가운데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 구간(4만㎡)을 제외한 14만9천㎡ 규모로 조성됐으며, 총 213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시설로는 야구장, 축구장, 풋살장, 다목적 구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 아암도 해안 산책로를 따라 볼거리가 있는 청정의숲, 초화류와 야생화 등이 심어진 정원(그라스원), 바람길숲, 조망쉼터, 전망의숲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가족 단위 이용을 배려한 잔디광장, 워터월드(야외 물놀이장), 피크닉장, 치유의 숲, 놀이마당 등 다양한 시설도 설치돼 있다.

달빛축제공원 북측수로와 접해 있고 인천대교 사이에 위치하고있는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이 완공됨에 따라 송도를 관통하는 인천대교 하부공간이 개선되고, 인근 송도 6·8공구 주민들이 송도 해안이라는 지리적 특성을 살려 스포츠·문화 활동을 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경제청은 이 공원이 송도 6·8공구의 거점 공원인 만큼 주민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인근 주민들과 전문가 등의 의견 수렴을 거치는 등 공원 조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전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앞으로 공동주택 입주 및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6·8공구를 비롯한 송도에 공원 등 인프라 구축을 차질 없이 추진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친환경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