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소재 웹 예능 제작 지원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소재 웹 예능 제작 지원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유정현
  • 승인 2021.02.17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장용갑)이 태권도를 소재로 한 웹 예능 프로그램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16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 재단 김용 사업본부장과 컨버전스티비(대표 최정열), 오콘(대표 김일호), 피엘유에스(대표 홍성주) 등 국내 영상 제작사가 참석한 가운데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제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 방향을 공유하고, 수준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해 현장 점검 및 평가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재단이 제작 지원하는 웹 예능은 ‘태권홈트브이’와 ‘태권 히어로 슈퍼잭’ 등 2편이다.

먼저 ‘태권홈트브이’는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상황에서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이 태권도를 활용한 홈트레이닝 과정을 담은 4부작 예능이다.

출연진은 음악, 춤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태권도 홈트레이닝 영상에 직접 참가하고 소개하는 등 태권도 수련의 재미와 효과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태권 히어로 슈퍼잭’은 EBS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꼬마 히어로 슈퍼잭’ 캐릭터가 등장해 어린이들에게 태권체조를 가르치면서 체력과 인성을 키워가는 과정을 그린 콘텐츠다.

애니메이션과 실사 방식을 이용해 태권도에 대한 호감도와 수련동기를 높이고 향후 캐릭터화를 통한 다양한 상품 개발 등 태권도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용 사업본부장은 “두 작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다양한 채널에서 6월 경 방영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시대에 태권도를 향한 수련 열기를 북돋우고 어려움에 처한 태권도장 활성화에 도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웹 예능 제작 지원 외에도,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산업과 태권도 문화의 연계 가능성 확장을 위해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