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 '반려시 자동재신청 기능' 고객 편의성 높여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 '반려시 자동재신청 기능' 고객 편의성 높여
  • 곽대호
  • 승인 2021.06.0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대행사, "고객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공에 집중, 신규 이용자 늘고, 고객만족도 높아져"
이용자, "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시, 업무 과중 해소에 도움된다 "
사진= 국내 언론홍보대행사가 도입한 ‘반려시 자동재신청’ 기능 화면 캡처본
사진= 국내 한 언론홍보대행사가 도입한 ‘반려시 자동재신청’ 기능 화면 캡처본

 

[파이트타임즈]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들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반려시 자동재신청' 기능 도입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대부분의 언론홍보대행사들은 온라인을 통한 기업들의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의 증가로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들의 보도자료를 접수받고 있다.

즉, 이젠 언론홍보대행사 입장에선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해 오프라인을 통한 전화상담 및 고객유치 활동, 보도자료 서비스 접수 등의 행위에 집중하지 않고 있다는 분석이다.

일반적으로 홍보대행사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 시 기업들의 보도자료가 언론사의 특수성, 보도방침 등에 의해 반려되는 것은 비일비재한 현상이다.

이럴 경우 대행사 측에서는 기업 고객에게 유선상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또 다시 거쳐야 하며, 고객(기업)들도 재차 내부 의사결정을 통해 배포 언론사를 재선정하는 과정 등을 거치게 된다.

즉 이와 같은 과정이 수차례 반복되면서 기업과 대행사 양측 모두 업무 과중이 발생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한 홍보대행사 관계자는 "현재 '반려 시 자동재신청' 기능은 자사와 같은 언론홍보대행사는 물론 고객사들의 입장에서도 불필요한 업무 시간의 로스를 방지할 수 있는 필수적인 기능이 됐다" 며 “ 해당 기능 도입을 통해 고객들은 매우 편리하고, 저렴한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고 전했다.

이어 “ 해당 기능 도입전 대비 현재까지 일일 보도자료 배포 건수가 약 30% 이상 증가했다 ” 며 “ 신규 고객사들의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 라고 덧붙였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본 한 이용자는 " 기존에는 매번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신청 후 보도거절이 될때마다 대행사 직원분하고 통화를 수차례하게되면서 업무과중이 많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서 현재는 매우 편리하게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