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이민유학이 전하는 이민 정보] 캐나다 이민 시 ‘범죄기록’ 있다면 전략적 접근 필요 ④
상태바
[강남이민유학이 전하는 이민 정보] 캐나다 이민 시 ‘범죄기록’ 있다면 전략적 접근 필요 ④
  • 박지인 강남이민유학 대리
  • 승인 2021.06.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캐나다 영주권 취득∙이민 희망자 중 범죄 전력이 있는 사람들은 엄격한 규정에 의해 좌절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들은 요건 충족 불가 시(예: 건강상의 이유 및 범죄 근거) 진행 자체가 불가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범죄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캐나다 이민이 불가한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이 있기에 각각의 사람에 따라 최선의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범죄사실에 따라서도 가능한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기에 범죄경력기록을 바탕으로 캐나다 이민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한, 어떤 범죄 사실을 중점적으로 보는지, 본인의 범죄기록이 웨이버(Waiver) 사면 신청을 통해 극복 가능한 부분인지 반드시 확인 절차가 선행돼야 한다.

자격조건 판단을 위해선 범죄기록회보서 또는 범죄경력 조회서를 통해 이민 전문가와 캐나다 법에 따라 범죄사실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캐나다 외의 국가에서 범죄기록을 가지고 있더라도 캐나다에선 인정되지 않는 범죄일 수도 있으며, 그 행위가 사유서 또는 변호사의 법률 의견서를 통해서도 해결되는 예도 있다.

전과가 있는 이민 희망자들도 각각의 상황에 따라 캐나다 안보법과 연민, 법률로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이민 성공의 첫 번째 단계이며, 현지 캐나다 이민 변호사를 통해 관련 법률을 식별 및 인지하고 상황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