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부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시스템’ 참여
상태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부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시스템’ 참여
  • 곽대호
  • 승인 2021.06.28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대국민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 지원해

[파이트타임즈]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가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 시스템(맞춤배움길)’ 서비스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일자리 변화에 대비해 성인학습자들의 직업이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으로 교육과정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5월17일에 오픈했다. 특성화고·전문대 졸업생, 산업체종사자, 경력단절여성에게 본인의 환경과 유사하면서 우수하게 졸업한 학생의 이수과정을 그대로 인공지능으로 추천한다.

참여 학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외 19개 사이버대학으로 이후에는 전문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범위를 확산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사진 =  A.I 매칭 추천시스템 맞춤배움길 / 출처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에 방송대는 교육정보화본부 데이터허브팀에서 데이터 제공을 위해 자동 수집 프로그램 및 통합적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개교 50주년을 맞이하는 해당 학교는 개교 이래 입학생이 278만여 명, 졸업생이 75만여 명이고 재학생은 10만여 명인 국내 대규모의 대학으로 많은 데이터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 학생들이 평생학습의 열정과 새로운 도전이라는 강한 의지로 끊임없이 역량 강화를 위해 학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원격대학 특성상 자기 스스로 학습하고 있다. 이런 학습환경을 경험한 선행학습자들의 교육과정 정보는 '맞춤배움길' 서비스 취지에 걸맞게 대국민 성인학습자들에게도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는 물론 맞춤형 교육과정을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비대면 온라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더 많은 성인학습자들이 방송대의 평생학습 환경 속에서 새로운 지식습득과 소중한 경험을 도전해 보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