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프로 골프사상 최다 우승자 잭 니클라우스
상태바
[골프] 프로 골프사상 최다 우승자 잭 니클라우스
  • 강수정
  • 승인 2021.07.28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jacknicklaus SNS
출처:jacknicklaus SNS

[파이트타임즈] "골든베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프로 골퍼 잭 니클라우스(Jack Nicklaus)는 역대 최다 우승자이자 위대한 골프선수로 꼽히는 선수이다.

타이거 우즈 전성기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지만 현역 시절 큰 부상 없이 오래된 장비로 300야드를 날리는 괴물로 불리면서 꾸준한 노력으로 골프계의 최고 레전드 중 한명이라는 평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이다.

잭 니클라우스는 10살 때 시코토 컨트리 클럽에서 처음 9홀을 뛰면서 51골을 넣으며 골프를 시작했고 12살의 나이에 오하이오 주 주니어 대회에서 5연속 우승을 할만큼 어린시절부터 타고난 재능을 보여줬다.

13살때 가벼운 소아마비를 극복하고 10살부터 17살까지 오하이오 지역에서 27개의 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1959년과 1961년 US아마추어에서 우승해 아놀드 파머에 2타 뒤진 1960년 US오픈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골프재능과는 다르게 니클라우스는 대학시절 내내 성적이 좋아 아버지를 따라 약국으로 진로를 정할 생각이였지만 아마추어 골프 업적이 높아지면서 1961년말 21살에 프로로 전향했고 그 후로 이름을 널리 알릴만큼 유명해졌다.

그 후로  PGA Tour 73승(메이저 14승), PGA Tour of australasia7승, Senior Tour18승(메이저8승), 기타대회 19승 등 통산 117승의 기록을 담아내면서 어떤 대회든 당황하지 않고 안정된 실력을 선보였다.

잭 니클라우스는 골프실력뿐 아니라 골프에 대한 애정도 남달랐다. 직접 골프장 디자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골프 디자인 관행 중 하나를 운영을 하기도 하고 그 후로 골프에 대한 애정을 골프지도책, 자서전, 자신의 골프장 설계 방법과 철학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썼으며 골프 동영상을 여러 편 제작했고 현재까지 가장 훌륭한 교육적인 골프책으로 여겨지고 있다. 

멈추지 않고 아무도 도전하지 않았던 골프 컴퓨터 게임을 1988년에는 개발하기도 할 만큼 골프에 대한 애정이 매우 뛰어난 사람이라 할 수 있다.

그는 1998년 58세 나이로 6위로 TOP 10에 든 역대 최고령 선수로 꼽히기도 하고 2018년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퍼 1위에 선정이 되면서  "많은 비기너들이 스윙의 기본을 이해하기도 전에 스코어를 따지려 든다. 이것은 걷기도 전에 뛰려는 것과 같다" 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