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필라테스] 아이들에게 필라테스가 필요할까요?
상태바
[키즈필라테스] 아이들에게 필라테스가 필요할까요?
  • 강수정
  • 승인 2021.07.29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ettyimages
출처=gettyimages

[파이트타임즈] 필라테스는 어른들에게 체형교정, 재활운동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운동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어린이들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적잖게 볼 수 있다. 필라테스는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운동이 되어주기 때문에 어린이가 필라테스를 했을 때 그 효과를 알아본다.

◇ 전신근육의 발달
아이들은 집중력이 발달되지 않아서 똑바로 오래 앉아 있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는데 필라테스는 해부학적 운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전신 근육의 고른 발달을 키워서 근력 강화를 시켜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게 만든다.

어릴 때부터 흐트러진 자세로 계속 방치를 하게 되면 몸의 근육부터 망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전신의 근력 강화를 시키면서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 성장판의 자극
성장기의 아이들은 집의 기둥이 만들어지는 시기인 만큼 전체적은 밸런스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필라테스는 아이의 성장판을 자극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발육에 도움이 된다. 신체 발육에 적합하게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을 조화롭게 발달 시켜줌으로써 혈액순환과 호르몬 분비가 좋아진다.

이로 인해 근육과 인대의 원활한 단백질 및 칼슘의 합성으로 근육과 뼈의 길이가 늘어나서 성장을 촉진한다.

◇  유연성
유연성이 없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유연성을 찾기가 힘들어진다. 근육의 유연성은 아이들이 크면서 관절, 척추, 디스크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몸의 유연성을 키우기에 적합한 운동이다. 키즈 필라테스는 아이들에게 맞춤으로 운동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연성 향상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기도 한다.

◇  비만예방
기름진 음식을 자주 접하는 식습관이 많이 바뀌면서 성인비만보다 어린이 비만이 더 문제가 되고 있다. 필라테스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비만을 방치하면 성인 비만이나 다양한 질병 그리고 성장판의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  집중력
발끝 하나 손끝 하나 집중을 해야만 하는 필라테스 운동은 오로지 시간 내에 자신의 몸에 집중을 하게 만들면서 다른 생각을 할 수 없게 된다. 집중력이 낮은 아이들에게 운동과 더불어 집중력을 높이는 시간이 되어주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덤으로 얻고 있다.

◇ 지루하지 않은 운동
매일 같은 운동을 하게 되면 성인도 지루함이 생겨서 운동을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소도구 하나만으로 80개가 넘는 동작을 할 만큼 다양한 동작과 다양한 소도구, 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이런 기구들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지루하거나 힘들지 않게 초점을 맞추면서 매일매일 색다른 운동을 하는 경험을 하게 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