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방을 헬스장으로 변신케 하는 '루프밴드' 활용법 AtoZ
상태바
내 방을 헬스장으로 변신케 하는 '루프밴드' 활용법 AtoZ
  • 오수정
  • 승인 2021.08.04 2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기구만큼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루프밴드'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의 연장으로 운동시설 이용제한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때 집의 1평 공간만으로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안겨주는 운동기구가 있다.

'루프밴드'는 해외 많은 헬스인들이 애용하는 도구로 가볍고 소지가 편리하다. 이 밴드 하나로 좁은 공간에서도 웬만한 헬스기구 못지 않는 운동효과를 낼 수 있어 점점 루프밴드의 매력이 전파되고 있다.

루프밴드를 활용한 운동모습
루프밴드를 활용한 운동모습

특히나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기에 방 안에서도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 처럼 효과를 볼 수 있는 '루프밴드'의 장점이 최대의 빛을 발하고 있다. 이 '루프밴드' 하나를 이용하여 상체 복근 하체 전신의 근육운동법에 모두 활용할 수 있고 '루프밴드' 운동법은 SNS나 Youtobe 영상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점점 다양한 운동법 컨텐츠 들이 소개되고 있다.

'루프밴드'는 밴드의 두께에 따라 강도가 나뉘어지는데 스트레칭에 쓰이기 좋은 가장 가벼운 1단계 부터 성인 남성들에게 알맞은 강도인 5단계 까지 개인이 원하는 강도를 골라 사용하면 된다.

개인의 근력량이나 힘의 강도에 차별이 있지만,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주로 1단계 강도 '루프밴드'를 사용하며, 2~3단계는 여성 초중급자, 4~5단계는 성인 남성 및 여성 고난이도 근력용 으로 사용하는 편이다.

실내 운동에서만 '루프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넓은 보폭으로 걷는 동작에 '루프밴드'를 곁들여도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맨몸 운동 동작에 밴드 하나를 더해 곱절의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루프밴드', 활용도를 익혀 최대의 효과를 얻어 보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