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 이정현, 젊은 패기로 우즈백 파이터 상대 5연승 노린다
상태바
고등래퍼 이정현, 젊은 패기로 우즈백 파이터 상대 5연승 노린다
  • 민진아
  • 승인 2021.08.11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ROAD FC 공식홈페이지
출처 : ROAD FC 공식홈페이지

 

[파이트타임즈] "한국인도 강하고, 한국인의 긍지를 보여주겠다. 다브런 넌 죽었다. "

우리나라 나이로 20살이 된 이정현은 역시 젊은 패기가 남다르다. 외국 선수를 상대로, 한국인의 강함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엿보인다.

이정현(19, FREE)은 오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드몰 ROAD FC 059에서 우즈베키스탄의 다브런 콜마토브(22, 아산킹덤)과 -57kg 플라이급 대결을 펼친다.

지난해 혜성처럼 데뷔한 후에 지금까지 이정현의 커리어는 완벽 그 자체다. 아프리카 TV- ROAD FC 리그 (ARC, AfreecaTV ROAD Championship)에서 데뷔한 이정현은 프로 4경기 전부 승리하면서 4연승 기록 중이다. 승리한 파이터 중에는 유재남처럼 베테랑 선수도 있었다.

이처럼 4연승의 완벽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정현에게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 지금까지 외국 선수와의 대결이 없었다는 점이다. 이정현이 데뷔했을 때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외국 선수들의 입국이 어려워졌고 줄곧 국내 선수와 대결해왔는데 이정현을 비롯하여 ROAD FC 관계자 모두 외국 선수와의 매치를 손꼽았다.

그 바램은 이번 로드몰 ROAD FC 에서 이뤄졌다. 다브런 콜마토브와 대결이 성사되었다.

다브런 콜마토브는 SBS 미디어넷에서 방송된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맞짱의 신>에 출연했다. 빠른 스피드와 함께 날카로운 타격으로 상당히 주목받았다. 가능성을 인정받은 후 지난해 ARC 001에 출전, 홍승혁을 1라운드 KO로 꺾었다.

상대 선수에 대해 이정현은 "외국인 선수 싸워보고 싶었다. 골격이나 그런 게 우리나라 선수들과 다르다. 뼈대도 굵은 거 같고. 국가 대항전이고, 국가대표 느낌도 난다. 우즈벡 사람들에게 ‘넌 질 거다’라고 개인 DM이 오더라. 인스타에 내가 다브런에게 ‘넌 죽었다’고 올려서 그런 거 같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 “맞짱의 신에서 조금 봤다. 체급이 플라이급인지 모르고 잘한다고만 생각해왔다. ARC에서도 KO 시키는 거 보고 타격 잘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나보다 리치가 길고 키가 크고, 타격을 정교하게 치는 스타일이다. 단점은 빈틈이 많다. KO가 나올 것 같다. 이 선수도 맞으면 흥분하는 스타일인 것 같더라. 막 휘두르는 스타일이다. 타격전에서는 자신 있으니까. 둘 중에 무조건 KO가 나올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넘버시리즈로 치러진다. 무관중이고, 상대적으로 작은 케이지였던 ARC와 다르다. 제한이 있지만 관중이 있고 넓은 케이지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3분 3라운드인 ARC와 달리 시간도 5분 3라운드로 진행되어 경기력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본다.

하지만 이정현은 “케이지도 넓어지고, 시간도 3분에서 5분인 건 걱정이 안 된다.”는 이정현은 “5분으로 시합을 생각하고 있었고, 준비가 돼 있다. 케이지가 넓으면 더 좋다. 난 넓은 데서 더 잘한다. 관중들이 있고. 관심을 받으면 잘하는 스타일이다. 소리도 들리면 더 잘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이정현은 감사한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과 함께 다브런 콜마토브를 향한 도발의 메시지를 전했다.

“소속팀에서 나와 프리 활동을 하게 됐다. 사이가 안 좋은 게 아니라 개인 사정이 생겨서 나오게 됐다. 처음부터 계속 가르쳐주신 이재선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감독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본기를 토대로 열심히 준비하겠다. 국가 대항전이고, 국가대표 느낌으로 한국인이 강하다는 걸 보여주겠다. 한국인도 강하고, 한국인의 긍지를 보여주겠다. 다브런 넌 죽었다” 고 밝혔다.

 

로드몰 ROAD FC 059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출처 : ROAD FC 공식홈페이지
출처 : ROAD FC 공식홈페이지

 

[로드몰 ROAD FC 059 2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5.5kg 페더급 타이틀 매치 김수철 VS 박해진]
 [-48kg 아톰급 타이틀 매치 박정은 VS 심유리]
 [-70kg 라이트급 신동국 VS 박승모]
 [무제한급 류기훈 VS 배동현]

 [-57kg 플라이급 이정현 VS 다브런 콜마토브]

 [로드몰 ROAD FC 059 1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1.5kg 밴텀급 장대영 VS 고기원]
 [-72kg 계약체중 여제우 VS 소얏트]
 [-61.5kg 밴텀급 유재남 VS 고동혁]
 [-63kg 계약체중 박재성 VS 김현우]
 [-53kg 계약체중 신유진 VS 이은정]
 [-70kg 라이트급 이한용 VS 신윤서]
 [-63kg 계약체중 박민수 VS 이신우]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