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필라테스가 만든 '매직서클' 효과와 운동방법
상태바
조셉 필라테스가 만든 '매직서클' 효과와 운동방법
  • 강수정
  • 승인 2021.08.13 1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ettyimages
출처=gettyimages

[파이트타임즈] 조셉 필라테스가 개발한 '매직 서클'은 작은 소도구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효과를 주면서 간단히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홈 필라테스 도구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맨 처음 매직서클이 만들어진 이야기는 흥미롭다. 조셉 필라테스는 코냑 통을 감싼 둥근 원형 철제 고리를 제거하다가 매직 서클의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쉽게 휘는 원형에 양쪽에 쿠션이 있는 손잡이로 개발되었다.

◆ 단련된 체형 발달에 도움이 되는 매직서클

매직 서클은 양손을 뻗어서 중심을 잡게 되는데 양쪽에서 팔힘으로 누르는 힘으로 균형감각을 기르면서 잡고 있는 팔과 다리를 강화시킨다. 하지만 양쪽에서 같은 힘으로 압력을 가해야 자세와 균형을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매직서클을 꾸준히 할 경우 신체의 센터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신체 전체적인 균형과 정렬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매직서클을 잡고 있는 상체를 탄탄하게 만들고 코어를 강화시키기에도 좋다.

◆ 올바른 운동법

매직 서클을 팔이나 다리에 주로 사용하는 데 원하는 부위에 사용 전 고정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양쪽 팔을 앞으로 쭉 뻗으면서 매직서클로 몸의 중심을 잡아줘야 한다. 이때 손가락을 운전하듯이 말아 쥐거나 꽉 움켜지지 않아야 하고, 팔을 둥글게 하거나 관절을 구부리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팔을 쫙 핀 상태에서 유지해야 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