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보다 남자가 필라테스를 해야하는 이유
상태바
여자보다 남자가 필라테스를 해야하는 이유
  • 강수정
  • 승인 2021.08.14 2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ettyimages
출처=gettyimages

[파이트타임즈] 필라테스를 만든 창시자는 조셉 필라테스인 남자이다. 그만큼 남성에게 필요한 맞춤 운동이기도 하다. 조셉 필라테스가 남성을 위한 운동으로 시작한 만큼 남성이 필라테스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본다.

유연성 증진
여성보다 근력은 발달되어 있지만 밸런스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해서 근육 긴장을 풀어서 근육 가동 범위를 높여주고 유연성을 증진시켜 준다.

몸의 비대칭
어릴 때부터 남성분들은 농구, 테니스, 볼링, 골프 등 한쪽으로만 하는 운동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한쪽 근육만 계속 사용할 경우 척추가 휘어지기도 하고 비대칭이 올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바른 체형을 유지하려면 필라테스가 필요하다.

오피스 증후군 개선
한 자세로 오래 일을 하게 되면 근육이 뻣뻣하게 되는데 이를 오피스 증후군이라 부르면서 라운드 숄더, 거북목, 허리 통증 등 불균형 체형으로 굳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필라테스는 단축되어 있는 근육을 늘려주면서 상대적으로 약해져 있는 근육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오피스 증후군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작은 근육 사용
헬스장에 가보면 웨이트 운동을 즐겨 하는 남성들이 많다. 웨이트 운동은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보통 큰 근육을 위주로 운동을 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작은 근육 운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필라테스는 작은 근육 운동까지 도움을 줘서 근육의 범위를 늘릴 수 있게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