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VS이라크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발표
상태바
대한민국VS이라크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발표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02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8시부터 시작하는 '대한민국VS이라크' 선발 라인업 공개
축구협회 발표
축구협회 발표

잠시 뒤 8시부터 펼쳐지는  '대한민국VS이라크'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2일 한국 축구대표팀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1차전을 앞둔 이라크 축구 대표팀은 경기를 앞두고 팽팽한 신경전을 펼쳐왔다.

축구협회 발표
축구협회 발표

현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FIFA랭킹 36위 한국은 70위 이라크에 역대 상대 전적에서 7승11무2패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데 이를 두고 이라크 축구 팬들의 손흥민을 향한 견제 등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한국 축구팀을 향한 도넘은 게시글이 이슈가 된 적이 있다.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에 월드컵 본선 무대에 도전하는 이라크는 한국과 맞붙는 1차전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팬들의 어긋난 응원방식이 활발한 탓에 벌어지는 이런 헤프닝에 한국 국가대표 팀이나 팬들은 크게 연연하지 않는 분위기이다.

아시아 최종 예선에는 월드컵 본선 티켓이 4.5장 걸려있다.  A조와 B조의 1, 2위가 카타르행 비행기를 바로 탈 수 있으며, 각조 3위는 아시아 플레이오프(PO)와 대륙간 PO를 통과해서 월드컵에 나갈 수 있다. B조에는 일본,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오만, 베트남이 있다.
 

2일 오후 8시에 열리는 경기는 수도권의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무관중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