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으로 허리통증도 줄이고 코어근육은 늘리고 '브릿지'효과
상태바
하루 5분으로 허리통증도 줄이고 코어근육은 늘리고 '브릿지'효과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06 1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들기 전 5분만 투자하면 얻을 수 있는 건강효과, 브릿지 운동 알아보자

[FT스포츠] 하루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 가운데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지 않아도 하루 5분 투자로 허리통증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 있다. 

'브릿지' 운동은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 간편한 동작으로 생각보다 효과가 좋아 꾸준히 하면 허리통증은 물론 엉덩이근유그 골반, 허리 등 신체의 주요부분 근육을 단련하여 탄탄한 몸매보정 효과 까지 누릴 수 있다.

무릎과 허리통증 감소

브릿지 운동은 둔근을 중심으로 골반과 허리, 허벅지와 무릎, 종아리까지 하체를 동시에 단련시키는 운동으로 하체근력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통증을 줄여주고 무릎이나 허리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이므로 허리 통증을 완화하길 원하거나 신체의 코어근육을 강화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운동이다.

핵심근육 강화

둔근을 중심으로 강화시키는 브릿지 운동은 엉덩이, 상-하체를 연결해주는 코어 강화는 물론 몸매 라인을 보정해주는 효과가 좋다. 특히 엉덩이 근육은 상 하체의 주 연결고리이자 하체힘의 근원이기 때문에 브릿지를 통한 엉덩이 근육 강화로 신체 활동능력의 상승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코어 강화는 몸의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데 도움을 주어 구부정한 자세교정에 도움이 된다. 브릿지 운동을 통해 근육을 스트레칭하며 척추에 힘을 주어 오랜시간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몸매 보정 

브릿지는 힙업 효과를 보는 것에도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허리 뒷부분의 근육을 사용하여 뒷태를 가꾸는데 좋은 운동으로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몸의 뒷부분 근육을 매끄럽게 다듬어주어 몸매 보정 효과가 좋다.

운동 방법

브릿지 운동 방법은 침대 등 고른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뒤 무릎을 어깨 너비로 넓힌 다음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오도록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다.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 이때 목에 힘이 가지 않도록 하며 골반이 처지거나 위로 솟지 않도록 주의하며 들어올린 자세를 30초 이상 버티다 내려오는 것을 반복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