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 장인' 치카제, 볼카 vs 오르테가 대결.. "오르테가 이길 것이다"
상태바
'킥 장인' 치카제, 볼카 vs 오르테가 대결.. "오르테가 이길 것이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09.09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뛰어난 킥으로 UFC 페더급에서 주목 받고 있는 치카제는 '코리아 좀비' 정찬성을 압도한 브라이언 오르테가를 높이 평가했다.

 

사진 : UFC
사진 : UFC

 

전 세계 UFC 팬들이 기다리는 페더급 타이틀전으로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도전자 브라이언 오르테가가 맞붙는 경기에서 "오르테가가 이길 것이다." 라고 치카제는 내다봤다.

이어 치카제는 "둘다 키가 작고 강한 스타일이다. 만약 내가 오르테가의 경기를 보지 않았다면, 나는 확실히 볼카노프스키가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우리는 오르테가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았다. 정찬성과 싸울 때 그의 전략이 매우 좋았다. 나는 여전히 이 싸움에서 볼카노프스키가 이길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오르테가가 승리해도 놀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메인이벤트로 열린 정찬성과 오르테가의 경기를 보고 5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둔 오르테가의 경기 운영에 대해 극찬한 것이다.

당시 오르테가는 정찬성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여 도전자 자격을 따냈다.

타격은 물론이고 서브미션 결정력이 좋아 오르테가의 승리를 예상하는 전문자들도 많다. 오르테가를 직접 겪어본 정찬성 또한 같은 의견이다.

한편, 치카제는 지난달 페더급 메인 이벤트에서 에드손 바르보자를 3라운드 TKO 승리를 거두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떠오르는 신예 키커로 7연승 기록중이다. 자신감이 붙은 치카제는 타이틀 도전에 대한 욕심도 보이고 다음 희망 상대로 전 UFC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를 꼽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