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2배 챙길 수 있는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상태바
건강을 2배 챙길 수 있는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 공민진 기자
  • 승인 2021.09.09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보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체력 관리를 위해서, 혹은 미용 목적, 재활 치료 등 많은 사람이 운동을 한다. 
이제는 운동이 유행일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즐기는 우리. 하지만 운동 후 먹는 음식까지가 운동이라는 말이 있듯이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충분히 해줘야 한다.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 생성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2배 챙길 수 있는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연어
에너지 소모가 큰 운동은 근육 손상과 염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 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고 근육통을 완화해주는 연어가 도움이 된다. 특히 연어 속에 함유된 비타민D는 근육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6, 8가 골고루 함유되어 손상된 근육을 재생시켜준다. 또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커 운동 후 허기를 달래주기에도 좋다.


이제 운동 후에 물 대신 꿀물을 한 컵 마셔보자. 운동한 뒤 컨디션 관리를 하려면 몸에서 소진된 탄수화물을 보충해야 하는데 이때 포도당과 과당이 적절하게 섞인 꿀을 먹으면 컨디션이 빠르게 회복된다.

오징어
근육과 뼈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이 필수적이다. 오징어는 100g당 약 19.5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식품으로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오징어 속 타우린은 피로 해소를 돕고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준다.

포도
포도처럼 새콤한 과일은 많은 양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에 좋은 과일이다. 또한 젖산을 분배해줘 근육통이 심할 때 특히 더 효과적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