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시 검색어 '명절 병원', 연휴 기간 동안에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상 운영
상태바
응급시 검색어 '명절 병원', 연휴 기간 동안에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상 운영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18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8일~22일, 응급실 운영기관 507개 정상 운영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에서 응급진료 정보 확인 가능

[FT스포츠]보건복지부의 발표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동안 코로나19 검사소와 전국 약 500여개의 응급기관은 평소와 동일하게 진료를 한다. 보건복지부는 18일부터 시작되는 연휴 기간동안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그리고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응급실 507개소는 24시간 정상운영 진료를 할 예정이며 다수의 민간 의료기간이 문을 닫는 연휴 기간동안 추석 당일에도 보건소와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운영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기관에 운영하는 병·의원, 약국 및 선별진료소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 (국번없이)129 번으로 전화를 걸거나 구급상황관리센터 119, 120(시도콜센터)에 연락하면 알 수 있으며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보건복지부 누리집(홈페이지) (www.mohw.go.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상위 노출된 '응급의료포털 E-Gen'에 정보를 확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도 명절과 상관없이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복지부는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면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것과 별도의 증상은 없으나 불안감으로 검사를 받고 싶은 경우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검사를 받을것을 당부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