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카이리 어빙 팀 훈련 불참, ··· 내쉬 감독 "어빙 없이 간다"
상태바
NBA 카이리 어빙 팀 훈련 불참, ··· 내쉬 감독 "어빙 없이 간다"
  • 강면우 기자
  • 승인 2021.10.06 1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빙은 진짜 반토막 시즌을 보내게 될까?

이번 시즌 어빙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

'디 애슬레틱'의 샴즈 카라니아 기자는 한국시간 6일 "카이리 어빙이 여전히 백신 미접종 상태며 뉴욕시에서 열린 브루클린 네츠 팀 훈련에서 제외됐다."고 전했다.

이같은 이유는 바로 뉴욕의 여름 실내 체육활동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 방침 때문이다.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된 팀 트레이닝 캠프에는 정상적으로 참여했지만, 이번 방침 때문에 뉴욕에서 진행 된 홈 훈련에서는 제외된 것.

브루클린은 고민이 깊어졌다. 아직 홈에서 치뤄야할 프리시즌이 한 경기 남은 건 물론, 코로나 시국이 개선되지 않으면, 앞으로도 홈에서 어빙과 함께 훈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 최근 NBA 사무국의 백신 의무화 지침에 따라 어빙은 경기에서 결장할 때마다 연봉이 삭감되는 페널티를 받게 되기도 한다.

이런 어빙의 행보에 스티브 내쉬 감독은 "업데이트할 내용은 없다. 그를 지지한다. 우리는 계속 이 자리에 있을 것이며 상황이 호전되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밝혔다. 반토막 난 어빙의 출전 경기에 속이 답답할 수 있지만, 의외로 팀 분위기는 차분한 편. 리그의 지배자로 꼽히는 케빈 듀란트와 제임스 하든만으로 우승 경쟁을 충분히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으로 예상된다.

어빙을 위한 타 도시 훈련 여부에 대해선 스티브 내쉬 감독은 "그럴 일 없다. 여기가 우리의 집이다. 우리가 훈련하고 있어야 할 곳이다."라며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전달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