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무릎운동 3가지
상태바
[트레이닝]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무릎운동 3가지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11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 무릎 통증으로 인하여 걷기가 어렵다면 운동이 몸에 무리가 될 수 있다. 무릎통증을 간단하게 생각하여 무시하고 넘어간다면 , 더욱 악화 될 수 있다. 무릎의 통증이 있다면 , 전문가를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는 무릎운동 3가지를 소개한다. 무릎 통증이 느껴진다면 , 더욱 이 운동을 추천한다. 

무릎 통증이 발생하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다 . 무릎통증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서나타날 수 있는 특징이다. 주로 무릎을 덮고 있는 연골 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 비만 , 부상, 관절염 등에 의하여 발생한다. 비만으로 인한 무릎의 하중의 증가로 인하여 , 젊은층에서도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나이가 들면 , 노화에 의하여 연골이 마모가 심해진다. 무릎관절에 근육도 약해지기 때문에 관절이 부담을 느끼는것을 알 수 있다. 과도한 신체 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가벼운 운동 또는 고강도 운동이 계속된다면 무릎에 부담을 주어 통증이 발생한다. 

운동방법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운동시간과 , 운동법을 찾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무릎통증이 계속 된다면 전문가와 함께 운동하는것을 추천한다.  한번에 많은 운동을 하려고 하기보다는 차근차근 10분 , 20분 시간을 늘려나가는것을 추천한다. 

 

1. 걷기 

걷기는 무릎관절에 무리가 거의 가지 않는 운동 중에 하나이다. 편한 복장을 입고 , 운동화를 신어서 무릎을 보호하자. 몸에 무리를 주는 신발을 신어서는 절대 안된다. 매일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면서 꾸준히 해주면 무릎에 통증 완화에도움이 된다.  1주일에 2회이상 걸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수영 

물의 부력이 있어서 체중의 부담이 무릎에 가지않기 때문에 운동 부상을 당하거나 , 운동을 하기 힘든상황에서도 하기 쉬운 운동입니다.  수영은 물 속에서 체중이 분산되기 떄문에 하중이 줄어들어 관절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연세드신분들이나 , 관절에 무리가 있는 분이라면 수영을 추천드립니다. 관절염환자에게는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3. 다리를 앉아서 펴는 운동 

다리를 않아서 펴는 운동은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의자하나만 있으면 된다. 의자위에 앉아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무릎에 무게가 실리지않는다. 의자에 앉아서 무릎아래부분을들어올렸다가 내린다.무릎 아래부분을 높게 들어올려서 10초간 유지하고 , 반대쪽도 동일하게 30번식 올려주는것이 좋다. 상체는 정면을 보고 , 다리는 들 수 있는 만큼 천천히 들어올리는것이 좋다. 

몸의 상태를 고려하여 운동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무리 하지 않고 차근히 늘려나가시면서 운동하세요.  좋은 자세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는 운동을 통하여 무릎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