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회복 앞두고 최종 거리두기 조정 사항 다음주 이번주 내 발표 '접종완료자' 제한완화되나
상태바
단계적 일상회복 앞두고 최종 거리두기 조정 사항 다음주 이번주 내 발표 '접종완료자' 제한완화되나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10.12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

[FT스포츠] 백신 접종 완료율이 60%를 넘어서면서 내달부터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15일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금요일(15일) 결정해서 발표하기 위해 지금 실무적인 작업을 하고 있다"고 조정안 발표를 예고하며  "다음 주부터 실시하게 되는 거리두기가 아마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체계 전환 전의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라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조정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게 없다며  "사적모임 제한이나 영업시간 제한 등에 대해서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체계 전환에서 본격적으로 검토할 문제인 만큼, 예방 접종완료자를 중심으로 일부 방역조치를 완화하는 조치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말하며 접종 완료자는 제한 완화가 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했다.

수도권에서는 '4차 대유행' 으로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고강도 거리두기인 4단계(비수도권 3단계)를 시행한지 석달이 넘어가고 있으며 2주 간격으로 현행 조치는 오는 17일로 종료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2차까지 마친 완료 접종률은 이번달 내 70%에 근접할 것으로 보고 11월 초에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방침으로 돌아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