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바로 '무패 챔피언' 복싱 최현미
상태바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바로 '무패 챔피언' 복싱 최현미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0.12 2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대한민국 남녀 유일의 세계 챔피언으로서 9차 방어전에 성공한 최현미(31)가 2021 MBN여성스포츠대상 9월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습니다.

최현미는 12일(오늘) 서울 중구 퇴계로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류호길 MBN 대표이사로부터 상금과 상패를 받았습니다.

최현미는 지난 달 18일 열린 세계복싱협회(WBA) 여자 슈퍼페더급 9차 방어전에서 시모네 다 실바(브라질)를 9라운드 TKO로 꺾고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최현미는 이로써 프로 통산 19승1무를 기록하면서 두 체급에 걸쳐 13년째 챔피언 타이틀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최현미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한국복싱 역사에 희망이 될 수 있는, 도전하는 챔피언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임신자 한국여성스포츠회장은 "최현미 선수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매번 강한 도전 의식과 사명감, 열정을 갖고 경기에 임하는 진취적인 노력형 선수”라면서 "침체기에 빠진 한국복싱의 부흥을 이끌 선수로 더욱 힘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2년 제정된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의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매월 국내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12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대상 등 부문별 수상자에 대해 시상합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