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메인이벤트 코리안드림 '세르게이' vs 5연승 고등래퍼 '이정현', 자비없는 두 싸움의 승자는?
상태바
로드FC 메인이벤트 코리안드림 '세르게이' vs 5연승 고등래퍼 '이정현', 자비없는 두 싸움의 승자는?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10.13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최세르게이vs이정형 -60kg계약체중 급 대결

[FT스포츠]프로 데뷔 후 5연승을 달리며 기운이 바짝 오른 고등래퍼4 출신 이정현과 한국계 러시아인인 최 세르게이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출처=Mnet
출처=Mnet

최 세르게이는 격투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으며 약 5년간 태권도를 수련하며 코리안드림을 꿈꾸는 파이터이다. 러시아에서 나고 자랐지만 조부모가 모두 한국인으로 승리 후에도 러시아국기와 태극기를 동시에 들며 환호할 정도로 한민족에 대한 깊은 애정을 품고 있다.

지난해 로드FC 데뷔무대에서 최강자 중 한명인 황창환을 넘어뜨리고 승리를 가져간 세르게이는 지난해 7월 치른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현재 2연승을 이룬 상태이다. 세르게이의 가족들은 모두 한국에 있고 "가족과 딸이 있다는 건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된다. 또 로드FC에서 챔피언이 돼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벨트를 바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남다른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하지만 세르게이와 맞붙을 이정현 역시 절대 쉬운 상대는 아니다. 이정현이 현재 가지고 있는 5연승 스코어에 대해 '떡밥만 잡았다'는 평에 대해 "‘한국선수들과 싸워 쉽게 이긴다’는 말을 듣는 게 싫다. 이번에 가장 높은 수준의 경기로 제 실력 보여줄 것"이라며 이를 바짝 갈고 있는 상황이다.

중학생때부터 격투기를 익힌 이정현은 고교 자퇴 후 탄탄한 기본기를 익히며 차곡 차곡 실전 경험을 쌓아오고 있어 19세의 어린 나이에도 결코 낮잡아 볼 수 없는 실력을 갖춘 선수이다. 프로 데뷔 후 상대를 가리지 않고 출전하여 5연승을 기록했으며 그간 한국 선수들만 상대하던 이정현에게 이번 최 세르게이와의 맞대결은 다시 한번 자신의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