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 5가지 추천
상태바
운동할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 5가지 추천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15 0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제가 꼭 필요한 이유, 영양제 이건 꼭 먹자! 

건강한 운동으로 하고 있는 분이라면 , 영양제에대한 궁금증이 있으실것이라는 생각한다. 식단관리, 운동 만으로는 건강함을 지키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영양제가 필요하다. 오늘은 운동전후에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에 대하여 소개 한다.

 

 

 

멀티비타민 

현대인에게 부족한 부족한 비타민 A,B,D 등을 포함한 멀티비타민, 하나만 챙겨먹는것으로도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 이유는 식이조절을 하며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를 하지 못할경우가 많다. 과도한 운동으로 인하여 피로감은 급격하게 몰려온다. 멀티비타민은 운동을 하지않더라고 챙겨먹으면 좋은 영양제 중에 하나이다. 비타민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며 ,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은 준다.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혈관을 확장해 혈행을 개선하고 , 심폐기능을 향상시킨다. 단백질형성 , 신체조직의 성장, 에저이원으로 사용가능하다. 아르기닌을 먹으면 혈액순환이개선하고 , 몸의 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장시간에도 견딜 수 있또록 도와준다. 아르기닌의 산화질소는 근육에  산소 요구량을 줄여서 장시간운동을 할수 있는데 도움이 되며 , 근육성장에 도움을 준다. 

 

글루타민

글루타민은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강렬한 운동 후 빠른 근육회복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의 분해를 저지하고 , 합성을 활성화 시켜 운동 중 회복속도가 증가한다. 글루타민은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 성장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킨다. 지나친 섭취는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복용법을 지켜가며 먹는것이 매우 좋다.  글루타민을 보충해주지 않는다면 근육이 재생되는 속도가 더뎌진다. 운동 시 필수로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이다. 

 

단백질 보충제 

적절한 운동과 함께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하면 체중조절 ,근육강화 ,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파우더는 운동시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며 , 근육의 회복을 돕고 , 에너지 보충을 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운동시에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기때문에 편하고 ,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BCAA

운동 전 또는 운동후에 섭취하면 운동시에 오는 피로감 감소를 돕고 , 수행능력을 증가시키며 운동직후에 섭취를 하면 근세포에 빠르게 공급되어 근육의 성장과 근육의 회복을 활성화 한다. 유산소 운동시에 근육이 빠지거나 손실되는것을 완화해주는 운동 보조제로 운동시에 챙겨먹으면 좋은 피로회복을 돕는 보충제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