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경제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틀니
상태바
[건강정보] 경제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틀니
  •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 승인 2018.11.30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치아가 하나도 없는 무치악 환자들의 경우, 혹은 단 몇 개만 남은 경우 보통 전체 틀니, 부분 틀니와 같은 시술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틀니는 헐렁거림, 빠짐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저작력이 부족하여 식사 시 불편함과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장기간 틀니를 착용하면 잇몸 뼈가 손상되고 잇몸통증을 유발하는 등 2차적인 문제를 야기 할 수도 있다.

대안으로 전체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고, 무엇보다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지병으로 인해 시술에 대한 부담이 클 수 있기 때문에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잇몸 뼈와 잇몸이 손상이 심한 경우에도 시술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와 같은 경우 임플란트틀니를 통해 고민을 덜어볼 수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2~4개의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고 틀니와 연결하여 고정하는 방식으로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고정된다는 장점이 있고, 보통 자연치아 저작력의 80프로 이상을 낼 수 있어 일상생활에도 별다른 불편함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임플란트틀니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으며 일반적인 틀니에 비해 씹는 힘이 월등하다. 또한 틀니는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잇몸에 부하를 주기 때문에 잇몸과 잇몸뼈가 동시에 가라앉는 현상이 발생하기 쉬운데, 임플란트틀니는 그러한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적은 수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전체임플란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식개수가 적어 시술에 부담감이 적고, 임플란트비용 자체도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성공적으로 임플란트틀니를 식립하기 위해서는 환자 개인의 구강 구조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시술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 기관에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치료 방향을 세워가는 것이 중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