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Clinch blocking techniques ㉘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Clinch blocking techniques ㉘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1.14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FIGHT MAG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FIGHT MAG에서 제공하는 'Clinch blocking techniques' 유튜브 영상을 통해 '무에타이 클린치 방어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FIGHT MAG 영상 캡처본

 

영상속에서는 상대가 자신을 클린치 할 목적으로 팔을 뻗어 다가올 경우,

① 상대의 팔 안쪽으로 자신의 팔을 포지션 시킨 후 상대의 팔을 잡고, 이후 상대의 목을 잡아 내리면서 무릎공격을 실시한다.

② 상대의 팔 안쪽으로 자신의 팔을 포지션 시킨 후 상대의 팔을 잡고, 자신의 한쪽 손으로는 상대의 머리를 다른 한쪽 손으로는 상대의 팔을 잡고, (상대의 머리와 팔을 잡아 내리면서) 우측으로 포지션을 전환 후 무릎 공격을 시도한다.

③ 상대의 팔 안쪽으로 자신의 팔을 포지션 시킨 후 상대의 팔을 잡고, 상대의 턱에 자신의 오른팔 팔굽 공격을 시도 후 위 2번과 같이 포지션 전환 후 무릎공격을 시도한다.

 

FIGHT MAG 영상 캡처본

 

이번 영상에서 소개된 기술들은 무에타이 클린치 블럭에 있어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지만, 막연히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 기본 기술들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수련생들이 다양한 클린치 기술에 목말라하지만, 기본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본 기본 기술 또한 충분히 트레이닝하는 것을 권장한다. 

본 기술 구사시 상대의 목을 아래로 낚아챌 때 또는 상대의 목과 팔을 잡아내리면서 포지션 전환을 할 경우에는 순간적이며, 빠르게 실시하는게 좋다.

‘순간의 힘’은 자신보다 힘이 강한 상대의 균형(밸런스)을 무너트리는데 있어 매우 유용한 테크닉 그 자체임을 인지하는 것이 좋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