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 '2019 S.M.A.R.T. 창업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산학협동재단, '2019 S.M.A.R.T.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9.02.18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산학협동재단 제공

[파이트타임즈]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이 ‘2019 S.M.A.R.T.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본 대회는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차석원)이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후원한다. 

‘S.M.A.R.T. 창업 경진대회’는 기술과 사회공헌이 디자인과 융합된 독특한 창업 경진대회로 SMART는 Start-up Mission for Art/design Responsibility and Technology의 줄임말이다. 

본 대회는 7월 국내대회(2019 S.M.A.R.T. 창업 경진대회)와 8월 국제대회(2019 국제 S.M.A.R.T. 창업 경진대회)로 총 2번 개최된다. 

두 대회는 별개의 대회로 중복 출전이 가능하다. 

제품 실물이 있고, 양산이 가능하며, 해외 수출 및 판매에 대한 의지가 있는 국내대회 우수 수상팀에게는 온라인 해외마케팅 서비스와 해외 바이어 매칭을 지원한다. 

국내대회 대상팀에게는 창업 전문가의 인큐베이팅과 국제대회 출전권 및 참가경비를 지원한다. 

국제대회의 경우 국내 스타트업들의 국제적인 협력과 해외시장진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히 서울대학교 적정기술센터가 설립된 탄자니아의 ‘넬슨만델라 아프리카 과학기술원’에서 개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산학협동재단 김영과 사무총장은 “ 대회 입상자 지원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 이라면서 “ 글로벌 혁신 기술과 창업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기업가와 연구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 고 밝혔다. 

주관기관인 대학산업기술지원단 차석원 단장은 “본 대회가 글로벌 창업 육성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대회에서 선발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의 신청 및 접수는 오는 3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