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개최...“ 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상태바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개최...“ 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9.06.17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6일까지 참가접수 가능해
제작 = 파이트타임즈

[파이트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각 부처 정책 담당자들이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등 총 9개 부처의 정책 담당자 10명이 참여해,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10개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는 6월 26일(수)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요약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팀 구성(국민, 정책담당자, 홍보전문가)을 위한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고, 8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홍보를 실현할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 규모는 1천만 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4편을 선정하며, 이 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이 수여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눈높이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책을 소개하고 정책 담당자들과 국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