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전선 155마일 횡단 및 평화통일기원 결의대회', 오는 26일 개최
상태바
'휴전선 155마일 횡단 및 평화통일기원 결의대회', 오는 26일 개최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7.25 1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7일 '유엔군 참전의 날' 맞아 고성 통일전망대부터 파주 임진각까지 국토 횡단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출처 = 국가보훈처

[파이트타임즈]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가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을 맞아 오는 26일(금) 부터 27일(토) 까지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회장 김영수) 주관으로 유족회원들이 참가하는 ‘제17회 휴전선 155마일 횡단행사 및 평화통일기원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에서 6․25전쟁의 의미와 자유·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국내외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6.25 정전협정을 체결한 지난 03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17회 결의대회는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경기도 파주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행사로, 오는 26일(금) 오후 1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유족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의 출정식을 갖고, 한국군 최초 유격부대인 인제 백골병단 전적비 참배와 육군 7사단(화천) 신병교육대에서 병영행사를 진행한다.

27일(토) 아침 화천 충열탑에서 참배를 진행하고 철원 평화문화광장에서 중부전선 전사자 추모식을 진행한 후, 오후 2시 파주 임진각(망배단)에서 보훈단체장 및 유족회원, 시민, 학생 등 1,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통일기원 결의대회’를 갖고 1박 2일의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국가보훈처 관계자는 " 이번 결의대회는 태극기와 유엔참전국기 입장을 시작으로 김영수 유족회장의 대회사, 전종호 보훈처 보훈단체협력관의 격려사(보훈처장 대독), 결의문 낭독 등의 식순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유엔군 참전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