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로스 김혁건, 오디오북 ‘넌 할 수 있어’ 발매해
상태바
더크로스 김혁건, 오디오북 ‘넌 할 수 있어’ 발매해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8.11 2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elon 김혁건의 '넌 할 수 있어' 오디오북 캡처본)

[파이트타임즈] 록그릅 더크로스의 보컬 김혁건이 지난 10일 오후 12시 멜론, 벅스등 모든 음원사이트에 본인의 저서인 ‘넌 할 수 있어’ 오디오북을 발매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오디오북은 김혁건의 저서를 접하고 싶지만 접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에게 효과적인 전달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척수장애인 성우인 임현우가 목소리 기부에 나섰다.

불후의 명곡에서 우승하여 제 2의 전성기를 맞은 김혁건은 복면가왕의 음악대장이 불러 다시 화제가 된 노래 ‘DON'T CRY’를 부른 더크로스의 보컬로  알려져 있다.

그는 불의의 사고로 어깨 이하 팔, 다리가 마비되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중증장애를 가지게 되었고,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사지마비 장애에 부정과 분노 그리고 우울의 시간을 거친 뒤 지금 이대로의 삶을 인정하게 되기까지 그는 숱하게 죽음을 생각하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부단히 단련해 왔다. 또 곁을 지켜주던 가족들 역시 함께 희생하며 혹독한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수년이 흐른 뒤, 열심히 재활훈련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걷지 못하는 자신의 상태를 받아들여야만 했다. 하지만 살아있음의 고마움에 조금씩 눈을 떴고, 삶의 가능성을 하나씩 발견해나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오디오북 ‘넌 할 수 있어’는 사지마비라는 절망적인 현실에 맞서 처절하게 싸워내고 이를 극복해 온 그의 기록이다. 

이 오디오북에서 그는 사고 이전의 가수 활동, 특전사에서의 군생활부터 사고 경위, 치료 과정까지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그 가운데서 느꼈던 감정을 한 치의 거짓 없이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저자 김혁건은 “ 나의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과 같은 절망의 늪에 빠진 사람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함께 공감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가 되는 데 나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