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건강해지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2021-12-12     이민희 기자

[FT스포츠] 하루종일 움직이는 심장, 심장은 매순간 움직이며 산소와 영양분을 담은 혈액을 움직이게 하합니다. 우리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운동을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습니다.

운동선수처럼 잘할필요도 없으며, 조금씩 차근히 운동을 실천해 나아가는것만으로도 심장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걷기가 대표적인 심장이 건강해지는 운동법입니다.

하루 30분씩 빠르게 걷는 것만으로도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효과가 나타나는것을 몸으로 쉽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운동을 하지않는사람 보다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반으로 줄어듭니다.규칙적인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며 , 혈압을 낮추며, LDL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자신이 얼마나 적합한지 생각해 보세요. 재미있을 것 같나요? 혼자 운동하시겠습니까,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시겠습니까, 아니면 교실에서 운동하시겠습니까? 운동을 집에서 하고 싶으신가요, 헬스장에서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할 수 있는 것보다 높게 목표설정을 하지 않고, 현재 할 수 있는 것 안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면서 운동을 천천히 시작하세요. 예를 들어, 달리고 싶다면 걷기로 시작한 다음 걷기에 조깅 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당신이 할 수 있는 운동과 제안사항에 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달리기, 조깅, 자전거 타기가 있습니다. 당신은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더 세게 호흡할 만큼 아주 빠르게 움직이고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하는 동안 여전히 누군가와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운동을 세게하고 있는 것이라는 증거입니다.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수영이나 걷기와 같이 충격이 적은 활동을 선택하세요.

스트레칭은 일주일에 한두 번 하면 더 유연해집니다. 워밍업을 하거나 운동을 마친 후에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부드럽게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아프지 않아야 합니다.근력 훈련은 웨이트, 저항 밴드 또는 자신의 체중을 사용하는 운동법입니다. 일주일에 2~3번 합니다. 세션 사이에 하루 동안 근육이 회복되도록 만들어주세요.

유튜브

주당 최소 150분 동안 중간 강도의 활동을 목표로 하십시오. 일주일에 5일이상 하루에 30분 정도 하는 것입니다.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하십시오. 운동할 때 운동의 시작과 끝에서 몇 분 동안 페이스를 낮게 유지하시면서 점진적으로 발전하도록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