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gle FC]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전 세계에서 훌륭한 여성 파이터들을 많이 볼 수 없다.”

2021-12-17     이동우 기자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Eagle FC'가 여자부 경기를 만들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29승 0패 MMA)는 이번 수요일 마이애미에서 열린 홍보 기자 회견에서 새로운 165파운드 체급을 포함한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165lb 체급을 새로 만들어 넣으면서 Eagle FC에 얼마나 많은 파이터가 몰릴지 기대하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사람들은 왜 Eagle FC에 여자 파이터나 체급이 존재하지 않는지 의문을 품었고 하빕에게 물었다. 그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하빕은 "나는 줄리아나 페나가 UFC 269에서 아만다 누네스와 한 일을 보았다. 하지만 줄리아나 페나는 위대함 같은 게 아니다. 그녀는 원래 자신이 승리할 때처럼 아만다 누네스를 이겼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훌륭한 여성 파이터들을 많이 볼 수 없다. 내 생각엔 5~6명 정도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는 기다리고 지켜볼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Eagel FC는 1월 28일 미국 땅에서 데뷔한다.

처음 개최되는 이번 이벤트의 헤드라인에는 MMA 베테랑인 세르게이 하리노토프를 상대로 킥복싱 서수인 타이론 스퐁이 등장하는 헤비급 경기로 막을 올리게 되었다. 그리고 전 UFC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라샤드 에반스의 복귀도 파이트 카드에 포함 될 것으로 보인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경우, 2020년 9월 UFC 254에서 저스틴 게이치를 상대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데 이어 종합격투기에서 은퇴했다. 하빕은 은퇴 후는 이슬람 마카체프와 하빕의 사촌인 우스만 누르마고메도프 같은 동료 파이터들을 발굴하는 데 관심을 돌렸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훌륭한 여자 파이터가 없다는 발언에 여자 파이터들과 많은 팬들의 반발이 예상된다. 그리고 하빕 또한 자신의 단체에서 여자 파이터들을 원하는 팬들이 많아진다면 이를 무시하진 못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