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 폴, 데이나 화이트를 겨냥해 파이터 조합을 만들 계획
제이크 폴은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에게 파이터 급여를 놓고 계속 공격을 가하고 있다.
제이크 폴은 전 UFC 선수들과 복싱을 시작한 이후, 그는 파이터들의 급여와 데이나 화이트가 선수들에게 충분한 돈을 지불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다. 두 사람은 소셜 미디어에서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고, 이제 폴은 파이터 조합을 만들고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폴은 ESPN '퍼스트 테이크'에 출연해 "이것은 정말로 파이터들에 관한 것이다. 체육관에서 이 친구들이 얼마나 열심히 훈련하고 심하게 학대받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저임금을 받는지 봤다."고 말했다. 그는 "그래서 이는 실제로 파이터들에게 급여를 지급하고 그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부러 자극하고 그의 전체 사업을 방해하는 것이다. 내일 아침에 데이나 화이트에 디스 트랙을 띄울 것이다 곧 보게 될 것이다. 나는 쉽게 멈추진 않을것이고 이건 파이터에 관한 것이다.” 라고 말했다.
폴은 계속해서 "나는 파이터 조합을 만들고 싶다. 이것은 나의 목표이며, MMA와 복싱을 포함한 스포츠 전체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고 영원한 도장을 남기려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UFC 선수들이 데이나 화이트에게 의존하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그에게 반대 의견을 말할 수 없다. 나는 그에게 실제로 말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나는 무엇이든 말할 것이다. 그리고 진실을 말할 것이다. 저는 단지 파이터로서, 그리고 다른 파이터들을 배려하는 사람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제이크 폴은 파이터 급여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으나 그가 원하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파이터들은 이전에도 조합을 시도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하지만 많은 관심을 끄는 유튜버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동조하는 사람들을 충분히 얻는다면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확실한 것은 제이크 폴이 데이나 화이트를 계속해서 공격할 것이고 UFC 선수들이 저임금을 받는다는 것을 알릴 것이라는 것이다.
제이크 폴은 과연 파이터 조합을 만들 수 있을 지 만약 파이터 조합을 만들게 된다면 MMA 판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게 될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