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골-8도움'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선수'로 선정, 개인 통산 5번째
[FT스포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주장을 맡고있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은 지난 10일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렸던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8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에게 중요한 승리를 안겨주는데 큰 활약을 펼쳤다. 현재 손흥민은 시즌 14골-8도움을 기록 중으로, 앞으로 남은 정규리그 11경기 동안 손흥민이 몇 개의 공격포인트를 추가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후 12일(한국 시간 기준)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닷컴'에서 선정하는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선수'에 손흥민이 선정되었다. 손흥민은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이 4-0 대승을 거두는 중요한 승리에 큰 공헌을 했고, 이에 따라 다양한 영국 매체들이 그의 활약을 높이 평가하며 '이 주의 선수'로 선정했다.
토트넘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의 뛰어난 기량과 리더십은 영국 축구 팬들과 전문가들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다.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는 토트넘에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중요한 경기였는데, 손흥민의 활약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였기에 경기 후 영국 여러 매체들이 손흥민의 활약을 극찬했으며,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을 부여한 것은 물론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경기 후 발표한 최우수 선수(MOM)에도 선정되었다.
손흥민이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기록한 14골 8도움은 공격 포인트 리그에서 4위에 올랐다. 그의 활약은 프리미어리그 뿐만 아니라 유럽 5대 리그에서도 돋보이며, 전체 평점 기준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게다가, 손흥민은 팀의 주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동료들과 감독들의 칭찬을 받으며 팀을 이끌고 있으며, 팀이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손흥민은 오는 17일 일요일(한국시간) 새벽 2시 30분 2023-2024 PL 29라운드 풀럼 대 토트넘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