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타임즈] 불면증을 앓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이유가 불면증의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면은 우리의 생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 중 하나로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수면욕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으면 온종일 컨디션이 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본 글에서는 충분한 수면을 위한 불면증에 도움 주는 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바나나
천연 근육 이완제라고 불리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특히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잠자리에 들기 전, 바나나를 먹으면 편안하게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상추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같다. 상추에는 멜라토닌과 천연 진정 성분인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진정과 진해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긴장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숙면에도 큰 도움을 준다.
매일 저녁에 상추로 만든 샐러드를 가볍게 먹다 보면 몸이 이완되면서 잠을 깊이 잘 수 있을 것이다.
3. 캐모마일
차로 많이 마시는 캐모마일은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잠을 방해하지 않아 잠자리에 들기 전 마시기 가장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다. 캐모마일에 들어 있는 아피게닌이라는 성분이 불면증을 감소해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밤에 따뜻한 차 한 잔은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잠에 더 잘 들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잠자리에 들기 전 캐모마일 차를 한 잔 마셔보자.
4. 그릭 요거트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칼슘이 부족한 경우, 수면 부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풍부한 양의 칼슘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몸 안에서 멜라토닌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며 근육이 휴식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거기다 그릭 요거트에는 트립토판도 들어 있어서 잠자리에 들기 전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잠에 깊게 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아몬드
아몬드 안에는 잠을 깊이 자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래서 아몬드를 꾸준히 먹게 되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몬드에는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단백질은 잠자리에 들어 있는 동안 당을 유지해주어 깊게 잠을 자게 해준다. 아몬드는 물에 불려 섭취할 경우 체내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어서 잠들기 6시간 전에 미리 물에 담가놓고 섭취하면 좋다.
6.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마그네슘과 멜라토닌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을 적게 섭취하면 숙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귀리와 보리 등 정제되지 않은 미정제 곡물을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