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토르 277의 개최 날짜가 4월 15일로 확정되었다. 이번 벨라토르 277에서는 두 체급의 타이틀 매치가 예정되어 있다.
확정되어 있는 메인 이벤트는 A.J. 맥키와 패트리시오 핏불의 경기로 진행될 것이며 지난 벨라토르 263에 이어 두 번째 맞대결이 될 것이다. 벨라토르의 2020년 페더급 그랑프리 결승전에서 처음 맞붙은 두 선수는 A.J. 맥키가 첫 라운드에서 핏불을 상대로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며 페더급 타이틀을 획득했다.
A.J. 맥키는 타이틀을 획득한 뒤 라이트급으로 내려가 두 번째 타이틀을 획득하려는 듯한 움직임을 보였으나 당분간 페더급에 머무를 것으로 보인다. 맥키는 이제 벨라토르 277의 메인 이벤트에서 다시 한번 핏불과 맞붙을 예정이다. 이 경기는 맥키에게 첫 타이틀 방어전이 될 것이다.
코메인 이벤트 또한 뜨거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메인 이벤트를 장식할 경기는 바딤 넴코프가 코리 앤더슨을 상대로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을 지키게 될 것이다. 이 경기는 벨라토르의 2021년 라이트헤비급 그랑프리 결승전이다. 승자는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타이틀뿐만 아니라 토너먼트 우승자 타이틀도 가지게 될 것이다.
바딤 넴코프는 2020년 라이언 베이더를 KO로 꺾고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을 획득했다. 그는 필 데이비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경기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나서 그는 율리우스 앙글리카스를 상대로 서브미션 승을 거두었다. 넴코프는 원래 앤서니 '럼블' 존슨과 준결승전에서 맞붙을 예정이었으나 존슨이 기권하게 되며 결승으로 올라갔다.
코리 앤더슨은 2020년에 벨라토르와 계약했다. 앤더스는 데뷔전에서 멜빈 맨호프를 상대로 KO 승리를 거두며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앤더슨은 토너먼트 8강전에서 도블레츠한 야그시무라도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고 이후 라이언 베이더를 상대로 KO승으로 올라가며 바딤 넴코프와의 결승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벨라토르 277은 현지 시각으로 4월 15일 금요일 미국 산호세 SAP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