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54호골' 케인, 루니 넘어 최다골 신기록 달성 ··· 잉글랜드 승리 견인
상태바
'A매치 54호골' 케인, 루니 넘어 최다골 신기록 달성 ··· 잉글랜드 승리 견인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3.24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FT스포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해리 케인(30)이 잉글랜드 A매치 최다 골 기록을 세웠다.

24일(한국시간) 잉글랜드는 이탈리아 나폴리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예선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잉글랜드는 전반 13분 데클란 라이스이 선제골로 앞서나갔고, 전반 44분 케인이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을 터트렸다. 후반 35분 수비수 루크 쇼의 경고 누적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놓였지만 남은 시간 이탈리아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2-1로 경기를 마쳤다. 

잉글랜드가 이탈리아 원정에서 승리한 건 1961년 이후 62년 만이다. 잉글랜드 승리에 기여한 선수는 바로 해결사 케인이었다.

케인은 이 골로 A매치 54번째 골을 기록하며 잉글랜드 축구 레전드 웨인 루니(53골)를 제치고 잉글랜드 대표팀 A 매치 역대 최다 골 신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루니가 120경기 만에 세운 기록을 케인은 81경기 만에 갈아치웠다. 

경기를 마치고 케인은 "루니가 기록을 세웠을 때 나도 그라운드 위에 있었다. 매우 자랑스러웠다. 당시 기념 트로피를 전달했을 때 루니는 언젠가 나에게 돌려주겠다고 했던 기억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나에게 특별한 순간이었다. 굉장한 영광이다. 어릴 때부터 우상이었던 루니의 기록을 넘었다. 특별한 기록을 세워 잊지 못할 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