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지하철·버스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의료기관은 아직
상태바
오는 20일부터 지하철·버스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의료기관은 아직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3.15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오는 20일부터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 2020년 10월 중앙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지 2년 5개월만에 해제되는 것이다. 유치원이나 통학 차량에서도 노마스크가 가능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는 20일부터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착용 의무를 해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창섭 중대본 제2차장은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한 이후 일평균 확진자는 38%, 신규 위중증 환자는 55% 감소했고 신규 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상황은 안정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다만 혼잡시간대의 대중교통 이용자, 고위험군, 유증상자분들께는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약국의 경우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내 개방형 약국은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이제부터 착용 의무는 병원과 일반 약국, 요양병원 , 정신건강증신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역 취약시설에 한정된다.

정부는 확진자 7일 격리를 포함한 남은 방역조치 관련 로드맵을 이달 중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