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싯자오포 짐 내 수련 모습 / 출처 = 싯자오포 짐
[파이트타임즈] 싯자오포 짐(Sitjaopho Gym)은 태국 방콕에서 남쪽으로 2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해변 도시 후아힌에 위치한 체육관이다.
이 체육관은 Petch-Eak & Phet-Tho 싯자오포 형제가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두 형제는 모두 실력이 출중한 낙무아이 출신으로, 태국 내셔널 타이틀과 함께 라자담넌, 룸피니 챔피언 타이틀 등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체육관의 훈련 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9시 30분,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으로 총 두타임 운영된다. 주중 일요일은 휴무다.
일반적인 태국 내 무에타이 짐들과 마찬가지로 훈련 시작 전 3km ~ 6km 정도 로드웍을 실시하고, 체육관으로 돌아와 줄넘기, 쉐도우 등을 실시한다.
이후 샌드백, 미트 트레이닝, 스파링 등의 훈련으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정리운동을 진행한다.
이 체육관에는 외국인 수련자(파랑)들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트레이너들 대부분은 영어를 조금이라도 구사할 수 있어 간단한 수준의 영어 구사가 가능한 경우 의사소통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된다.
숙박의 경우 해당 체육관에 문의하면 자신의 예산에 맞춰 인근 숙소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FT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