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후아힌 무에타이 체육관] 싯자오포 짐
상태바
[태국 후아힌 무에타이 체육관] 싯자오포 짐
  • 유정현
  • 승인 2021.05.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 싯자오포 짐 내 수련 모습 / 출처 = 싯자오포 짐

 

[파이트타임즈] 싯자오포 짐(Sitjaopho Gym)은 태국 방콕에서 남쪽으로 2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해변 도시 후아힌에 위치한 체육관이다.

이 체육관은 Petch-Eak & Phet-Tho 싯자오포 형제가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사진 = 싯자오포 형제
사진 = 싯자오포 형제 / 출처 = 싯자오포 짐

 

두 형제는 모두 실력이 출중한 낙무아이 출신으로, 태국 내셔널 타이틀과 함께 라자담넌, 룸피니 챔피언 타이틀 등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출처 = Muay Thai DB
사진 =싯자오포 짐 내부 모습 / 출처 = Muay Thai DB

 

이 체육관의 훈련 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9시 30분,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으로 총 두타임 운영된다. 주중 일요일은 휴무다.

일반적인 태국 내 무에타이 짐들과 마찬가지로 훈련 시작 전 3km ~ 6km 정도 로드웍을 실시하고, 체육관으로 돌아와 줄넘기, 쉐도우 등을 실시한다.

이후 샌드백, 미트 트레이닝, 스파링 등의 훈련으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정리운동을 진행한다.

이 체육관에는 외국인 수련자(파랑)들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트레이너들 대부분은 영어를 조금이라도 구사할 수 있어 간단한 수준의 영어 구사가 가능한 경우 의사소통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된다.

숙박의 경우 해당 체육관에 문의하면 자신의 예산에 맞춰 인근 숙소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