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스포츠] 몸에 지방이 많이 있길 원하는 사람은 원치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지방이 아예 없으면 우리 몸을 유지할 수 없지만, 그래도 비교적 적은 지방으로 날씬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지방을 태워서 몸에 필요한 양만 남겨 놓을 수 있을까요? 이미 해답은 우리가 갖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운동 외에도 음식을 잘 골라 먹기만 해도 지방을 태워주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에는 특징이 있는데요. 소화를 촉진시켜 주며,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 소개될 식품들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귀리 : 귀리는 이미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포만감을 주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이 귀리를 식사 대용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귀리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해 주는 능력이 있어서 간식이나 폭식을 하게 되는 걸 막아줍니다. 때문에 귀리는 아침식사로 매우 적합한 식품입니다. 유제품과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2. 고단백 무지방 유제품 : 아침에 무지방 유제품을 소화시키려면 우리 몸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몸에서 소화시키느라 많은 칼로리가 연소되고, 포만감으로 인해 공복감도 덜어 주게 됩니다.
3. 계피 : 계피는 혈당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당은 우리를 살을 찌우기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당이 적으면 적을수록 몸은 가벼워집니다. 계피는 이 부분에 있어서 우리 몸에 큰 도움을 줍니다.
4. 식초 : 식초도 계피와 마찬가지로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식초는 먹기 힘들어서 따로 먹을 필요는 없고, 샐러드를 먹거나 음식을 할 때, 조금씩 추가해서 먹으면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레몬 : 레몬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아침에 먹는 레몬즙은 건강에 좋습니다.
6. 지방이 적은 육류와 생선 그리고 달걀 :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식품입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을 소화해 내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이 적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7. 사과 : 사과는 지질의 일부가 체지방으로 붙기 전에 연소시켜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8. 커피 :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의 커피는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있으니,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9. 녹차 : 녹차에도 소량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타닌이라는 성분도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무엇보다 녹차는 이뇨 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10. 고추 : 고추는 우리 몸 안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몸의 온도가 올라가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그러면 칼로리가 더 많이 소비가 됩니다. 위장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고추를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