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저메인 스털링과 페트르 얀의 2차전을 포함하여 3월에 열리는 UFC 272의 두 가지 타이틀 매치가 발표되었다.
UFC 데이나 화이트 회장은 ESPN의 브렛 오카모토에게 3월 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PPV 이벤트에서 알저메인 스털링이 페트르 얀과 2차전 경기를 치룰 것이며 그 경기에서 벨트를 방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맥스 할로웨이 또한 그 이벤트에서 트롤로지 경기를 펼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저메인 스털링과 페트르 얀은 2021년 3월 UFC 259에서 처음으로 맞붙었다. 스털링은 초반에 그를 이기는 듯 보였으나 얀이 자신의 페이스를 찾자 스털링을 압도하기도 했다. 하지만 4번째 라운드에서 페트르 얀은 스털링에게 그라운드에서 무릎을 사용하여 타격함으로써 DQ에 의하여 승리로 이어가지 못하였다.
그 경기 이후,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해 저격했고 심지어 10월에 UFC 267에서 싸우기로 예약되었다. 하지만 스털링의 타이틀 방어전은 의학적인 사유로 경기가 승인되지 않았다. 얀은 결국 코리 샌드하겐을 상대로 승리하고 잠정 타이틀 획득했다. 이제, 두 사람은 마침내 그들의 차이를 해결하고 진짜 밴텀급 챔피언이 누구인지 증명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맥스 할로웨이는 2019년 12월 UFC 245에서 처음 만났고, 여기서 볼카노프스키가 확실한 판정승을 거뒀다. 그는 페더급 챔피언이 되기 위해 할로웨이를 상대로 모든 라운드를 승리로 가져갔다.
두 선수는 2020년 7월 UFC 251에서 재경기를 가졌다. 많은 사람들이 맥스 할로웨이가 이겼다고 생각한 접전이었지만, 결국 볼카노브스키에게 분할 판정승이 내려졌다. 이벤트가 끝난 후, 데이나 화이트는 트롤로지 대해 이야기했고, 거의 2년이 지난 지금 이제 그 싸움은 시작되려고 한다.
그들의 싸움 이후 할로웨이는 칼빈 케이터와 야이르 로드리게스를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었다. 한편 볼카노프스키는 브라이언 오르테가를 상대로 자신의 타이틀을 방어하였다.
알저메인 스털링과 페트르 얀의 2차전이 벌어지고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맥스 할로웨이의 트롤로지가 벌어지는 UFC 272의 타이틀 매치 2연전에서 과연 누가 승자가 될 것인지 그리고 벨트의 주인은 바뀌게 될 것인지 매우 흥미롭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