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슨 퓨리, 동생 토미퓨리와 제이크 폴의 대결에 "상금 백만달러로 올려"
상태바
타이슨 퓨리, 동생 토미퓨리와 제이크 폴의 대결에 "상금 백만달러로 올려"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2.06.27 0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크 도발에 응수
SNS 영상 올려

[FT스포츠] 며칠 전 유명 유투버이자 파이터 제이크 폴이 영국 복싱 선수 출신 토미 퓨리에게 자신과의 승부에 확답을 달라며 개인 SNS에 메세지를 올런 것에 대해 토미 퓨리의 가족인 전 WBC 헤비급 복서 타이슨 퓨리가 답을 보냈다. 

타이슨 퓨리는 디온테이 와일더와 앤소니 죠슈아와 함께 헤비급 유명 복싱 선수로 꼽히는 인물로 헤비급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기도 했지만 약물 반응에서 양성이 나오면서 그가 가진 타이틀이 취소되기도 했다.

제이크 폴과 타이슨 퓨리의 동생 토미 퓨리와의 대결을 지난 해 부터 계획되었지만 토미 퓨리의 부상으로 연기되며 지지부진함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다 지난 주 제이크폴의 도발로 토미 퓨리가 답을 했고 둘의 맞대결이 오는 8월에 뉴욕 메디슨 스퀘어에서 열릴 예정이다. 

타이슨 퓨리는 최근 토미가 싸움에서 이길 것이라고 내기를 걸었지만 타이슨이 제시한 금액은 제이크 폴을 만족시키지 못했다. 제이크 폴은 타이슨 퓨리와 내기를 위해 분담금을 올리자고 했고 퓨리는 "이봐, 난 네가 진짜 백만 달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 진짜 미국달러를 말하는거야"라며 100만 달러에 받아들인다고 답했다.

제이크폴은 토미 퓨리와의 대결을 앞두고 퓨리 형제에게 계속해서 도발을 걸고 있으며 퓨리 형제 역시 폴의 도발에 도발로 응수하고 있다. 제이크 폴과 토미퓨리의 대결을 두고 돈을 벌기 위한 싸움이라며 일각에서는 '복싱 세계에 신용이 없다'고 비판하고 있다. 

제이크 폴은 많은 팔로워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명 유투버이며 전 NBA 농구 선수 네이트 로빈슨을 비롯해 타이론 우들리 등 여러 선수들과의 대결에서 5회 우승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WBC 세계 헤비급 챔피언 타이슨의 이복형제인 퓨리는 8번의 프로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얼리티 TV 시리즈 러브 아일랜드에서 명성을 얻었다.

시작도 전 과한 도발에 도발로 요란한 이목을 이끄는 이 둘의 대결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