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타임즈 = 이민형 기자] 역삼동 소재 플랭크 필라테스(PLANK PILATES, 대표 박가림)가 스타일리쉬한 필라테스 운동법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센터는 자체적으로 발레 필라테스를 개발하여, 발레와 소도구를 이용한 정통필라테스 동작과 발레를 접목시켜 발레선을 만들 수 있는 동작으로 굽어있는 몸을 풀어주며 재활까지 병행하는 운동법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필라로빅 운동법도 시행하고 있다. 여성들의 걱정거리인 체지방을 빠르게 뺄 수 있는 운동법으로 에어로빅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필라테스의 재활운동으로 쉽게 체지방은 줄이고 잔근육을 형성시켜 탄탄하면서도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필라테스는 일반 헬스와는 다르게 주로 찾는 사람들이 여성들이라는 점이 특징으로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몸의 파워하우스 강화로 자세 교정과 구체적인 근력 강화로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이를 통해 상해를 방지하고 재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가림 대표는 “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다이어트’ 하는 시대다. 누구나 완벽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싶어하지만, 쉽지 않다” 며 “ 하지만 완벽한 몸매를 방안에 포스터로, 핸드폰의 어떤 모델로만 보고 만족하는게 아니고 처음 자신의 머릿속에 그렸던 그 모습을 다시 상기시켜드리며,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드리고 싶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