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황의조, 심경담은 자필 입장문 공개··· "불법행위 안했다.. 선처없다"
상태바
'사생활 논란' 황의조, 심경담은 자필 입장문 공개··· "불법행위 안했다.. 선처없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6.29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31)가 자필 입장문을 공개하며 사실무근이며 최초 유포자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9일 황의조는 법무법인을 통해 공개한 자필 입장문에서 "지난 25일 자신을 제 여자친구라고 칭하는 자에 의해 허위 게시물이 업로드되고 사생활 영상이 유포됐는데, 모두 사실무근 내용"이라며 일축했다.

이어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허위 사실로 명예를 훼손하고 사생활 영상을 불법적 경로를 통해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기회로 저를 협박한 범죄자”라고 지적했다.

그는 “수사에 최대한 협조해 최초 유포자를 포함해 2차 피해에 가담하거나 연루된 분들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절대 선처하지 않고 엄정한 법적 처벌을 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좀 더 책임감 있고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5일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한 A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황의조와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황의조가 다수의 여성과 관계를 가지면서 피해를 줬다고 주장했다.

현재 A씨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성폭력처벌법상 촬영물 등 이용 협박·강요 혐의로 고소당한 상태다.

황의조 변호인 측은 "영상이 재유포돼 2·3차 피해를 낳고 있다"며 "피해 사실을 모니터링해서 게시물을 유포한 이들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이 사건은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넘겨 받아 수사 중이다.

황의조 자필 입장문 / 사진 : 법무법인 정솔 제공
황의조 자필 입장문 / 사진 : 법무법인 정솔 제공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