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물류 서비스 트핀네트워크,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제공 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 ‘트핀네트워크(TFIN)’가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DeF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핀네트워크가 공개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는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파트너십을 통해 트핀네트워크(TFIN) 토큰 보유자들이 보다 쉽게 토큰을 예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물류 업체들의 과도한 경쟁, 물류 데이터 공유의 어려움 등으로 발생하는 기존 물류 체계의 비효율성을 개선하려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을 통해 물류 유통 경로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물류 사업자를 플랫폼에 참여시켜 물류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한다.
트핀네트워크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는 글로벌 거래소들과 협업해 다양한 사용자들이 트핀네트워크 생태계에 합류하고 토큰 예치 시 이자를 받아갈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핀네트워크 자체 플랫폼 내에서도 트핀네트워크 토큰 보유자들이 토큰을 예치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향후 트핀네트워크 토큰 보유자들은 자신의 토큰을 예치하거나 트핀네트워크 플랫폼에 합류하는 신규 파트너사에게 대여함으로써 트핀네트워크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받아갈 수 있다.
(주) 오시오그룹, 트핀네트워크 박대귀 대표는 “트핀네트워크 플랫폼 참여자들이 생태계에 기여함으로써 트핀네트워크 플랫폼이 성장함과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트핀네트워크는 글로벌 10위거래소 LBANK에 상장 중에 있으며, 국내 거래소 상장 또한 23년 4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