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2023 AFC 아시안컵 바레인과의 조별경기 선발 명단 공개, 손흥민-조규성 골 사냥
상태바
15일 2023 AFC 아시안컵 바레인과의 조별경기 선발 명단 공개, 손흥민-조규성 골 사냥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4.01.15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15일(한국시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23 AFC 아시안컵 첫 경기에 나선다.경기를 앞두고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15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AFC 아시안컵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과 첫 조별리그에서 클린스만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손흥민(토트넘), 조규성(미트윌란),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김민재(뮌헨)등 이번 대표팀에 합류한 해외파 선수들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번 바레인을 상대로 득점에 성공했던 황희찬과 김진수(전북현대), 양현준(셀틱)은 부상등의 이유로 이번 경기 벤치 명단에서도 빠졌다.

조규성이 최전방, 손흥민이 그 뒤에서 골문을 노린다. 이재성(마인츠)과 이강인이 양 측면을 담당,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가 중원을 맡는다. 이기제(수원삼성)-김민재(뮌헨)-정승현-설영우(이상 울산 HD)가 포백 수비진을 형성하고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알샤밥)가 꼈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로 바레인(86위)에 앞서고 있으며 역대전적에서도 11승 4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은 아시안컵에서만 바레인과 네 번째 치르는 경기로, 클린스만 감독은 첫 스타트부터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선발 명단에 대표팀 주전급을 대거 포함시켰다.

이번 대회는 26인 엔트리를 적용하지만, 참가국은 매 경기를 앞두고 23명의 매치 엔트리를 별도로 확정해 제출해야 한다.

한국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난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64년 만의 우승을 노린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