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UFC 302서 포이리에 타이틀 재도전 ··· 상대는 마카체프
상태바
오는 6월 UFC 302서 포이리에 타이틀 재도전 ··· 상대는 마카체프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4.17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라이트급의 오랜 강호 더스틴 포이리에가 오는 6월 정상 재도전에 나선다.

17일 UFC는 오는 6월 2일(한국시간) 미국 뉴어크 푸르덴셜센터에서 열리는 'UFC 302' 메인이벤트로 라이트급 타이틀매치가 펼쳐진다고 발표했다.

현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와 랭킹 3위 더스틴 포이리에가 옥타곤에서 처음으로 맞선다.

마카체프는 이번이 3차 방어전으로 순수 라이트급 파이터를 타이틀 방어전세어 맞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22년 10월 찰스 올리베이라를 제압하고 챔피언 벨트를 차지한 마카체프는 이후 두 번의 방어전에서 페더급 챔피언이었던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만나 승리를 거뒀다.

포이리에는 정상 도전의 기회를 다시금 잡았다. 지난 2019년 잠정 챔피언에 등극한 적이 있었지만 이후 정식 타이틀전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찰스 올리베이라에게 각각 패한바 있다.

이번 대결이 세 번째 타이틀에 도전하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코메인이벤트는 션 스트릭랜드와 파울로 코스타의 미들급 경기로 대진이 확정됐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타이틀 도전에 교두부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