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무지개 나침반’
상태바
대구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무지개 나침반’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5.2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하라는 대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무지개 나침반’에 참여할 초/중/고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한은 이날부터 마감 시까지다. 

‘무지개 나침반’은 대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과 문제 해결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대구 서구 가족센터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초등학생 프로그램 ‘일곱 개의 보물찾기’는 ▲대구 어린이 세상 ▲한방 의료 체험타운 ▲대구 미술관 ▲대구 가정법원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등 다양한 장소를 탐방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으며, 탐방에 필요한 체험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이동을 위한 버스를 제공하고, 보험에 가입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등 프로그램의 안전성도 높였다. 현재 인원을 추가 모집 중이다. 

중/고등학생 프로그램 ‘4차산업혁명시대, 무지개색 꿈 찾기’는 기술발전으로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 맞추어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본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의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며, 대구 중구에 있는 소셜캠퍼스온을 거점으로 주변에 있는 서점, 카페, 방 탈출 콘텐츠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진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중식 및 기념품을 제공한다. 현재 인원을 모집 중이다.

서구 가족센터 고동량 관장은 “다문화가족 아동과 청소년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계획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프리하라로 문의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