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대표하게될 여성 풋살팀은?...‘2024 제주유나이티드 WONDER CUP’ 참가팀 모집
상태바
제주도를 대표하게될 여성 풋살팀은?...‘2024 제주유나이티드 WONDER CUP’ 참가팀 모집
  • 김진현 기자
  • 승인 2024.08.13 2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2024 제주유나이티드 WONDER CUP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충북 제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주도 내 최강 여성 풋살팀을 가리는 중요한 자리로 우승 팀은 제주를 대표하여 K리그 퀸컵에 참가하게 된다. K리그 퀸컵은 14회를 맞이하는 여성 풋살 대회로 전국의 풋살 강자들이 지역 프로축구팀의 명칭으로 참가하여 여성 축구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대회는 선수들에게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팬들에게는 지역 축구의 발전을 직접 목격할 수 있는 장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제주유나이티드가 주최하는 2024 제주유나이티드 WONDER CUP에 등록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성인 여성으로 구성된 팀(선수 12명, 코치 2명)이며 KFA 전문 선수나 고등학생 이상의 엘리트 경력자는 참가할 수 없다. 이러한 제한은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선수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2일부터 16일 00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이메일(ski.ic00373@partner.sk.com)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해야 할 서류는 참가 신청서, 코치 및 선수 명단,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이다. 기존 제출된 코치 및 선수 명단 외 당일 변경은 불가하므로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

경기는 6대6(골키퍼 포함)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16강전부터 시작하고 결승전만을 치른다. 각 팀은 한 경기에서 최대 6명의 선수를 필드에 배치할 수 있으며 교체는 제한 없이 가능하다. 경기 시간은 전후반 각 15분 총 30분으로 설정되며 휴식시간은 5분이다. 준결승까지 무승부가 발생할 경우 개회식에 참가 인원이 많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에서 무승부일 경우 승부차기로 승자를 가리게 된다.

조추첨은 9월 1일 김천전 홈경기 당일 오후 3시에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개회식은 같은 날 하프타임에 열린다. 대회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삼다축구장과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시상식은 9월 14일 대구전 하프타임에 개최된다. 이러한 일정은 참가팀과 관중들에게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비는 없지만 개회식 및 시상식에 각 팀별로 최소 10명의 티켓 구매가 필수이다. 우승 팀은 K리그 퀸컵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제주 유니폼 상하의를 지원받으며 항공 및 숙박비도 전액 지원된다. 2위 팀에게는 제주 경기 관람권과 팀 회식비가 제공되며 공동 3위 팀은 각 1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받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제주 여성 풋살팀의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조 추첨 및 경기 결과는 구단 SNS를 통해 공개되며 제주 프로 선수들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축구교실’도 진행된다. 이는 전체 참가팀을 대상으로 하며 두 팀이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 선수들에게 기술 향상과 멘토링의 기회를 제공하며 제주 여성 풋살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제주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제주 여성 풋살팀의 도전 정신을 보여줄 중요한 행사이다. 많은 팀이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도의 여성 풋살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2024 제주유나이티드 WONDER CUP이 어떤 성과를 이끌어낼지 기대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