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지난 26일 라사라 홍대캠퍼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2시간씩 3회에 걸쳐 패션 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4 라사라 창업캠프 9기 특강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 운영’, ‘온오프 창업트렌드전략’, ‘효율적인 생산관리 프로세스’라는 3가지 주제로 패션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AI를 활용법,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소비가 익숙한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 변화에 따른 판매 전략, 체계적인 생산관리 프로세스와 같은 변화하는 사회구조와 패션업계에 발맞춰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 전달 및 현장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1961년에 설립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 현장 경험을 간접 체험함은 물론 패션디자인학, 패션비즈니스학의 세분화 교육을 통해 교육부 장관 명의 2년제 산업예술 전문학사, 4년제 패션 학사 취득이 가능해 패션 창업을 준비하기 위한 예비 패션 스페셜 리스트들이 양성되는 패션 특성화 학교다.
학교 관계자는 “패션 전공적합성, 패션 진로목표와 계획, 라사라 진학의지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패션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원 예정자들에게 진학 멘토링을 통해 입시 절차에 대한 궁금증 및 심사 준비에 대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라사라는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 소지자를 대상으로 2025년도 3월 학기 신, 편입생 일반선발 전형이 진행 중으로, 수능과 내신 미반영 및 비실기 전형으로 학생부종합평가제를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